영양소 풍부한 제철 식재료

0
69

제철 식재료란 특정한 계절이나 시기에 가장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말합니다. 제철 식재료는 그 계절의 기운을 받고 자라 영양분과 향도 풍부합니다!

겨울철 영양소가 더욱 풍부한 제철 식재료를 알아볼게요.

  1. 메밀가루 – 밀가루 대신 ‘메밀가루’

메밀가루는 밀가루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섭취 시 포만감을 주는데요! 메밀은 칼륨, 엽산, 메그네슘 등 여덟 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b군이 풍부해 영양가가 높습니다. 또한 메밀 속 루틴 성분은 혈압과 혈당 조절 기능을 해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염증 발생을 막고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tip. 메밀가루는 기타 첨가물 없이 메밀이 100%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2. 겨울의 맛 ‘굴’

굴은 12월부터 2월이 제철인데요. 겨울이 되면 굴의 살이 통통하게 차올라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져요. 굴에는 칼슘, 인, 아미노산, 글리코겐, 비타민B, 철 등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인슐린 기능을 돕습니다. 굴 속에는 혈당 개선을 돕는 아연도 풍부할 뿐더러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천연비타민 ‘배추’

배추 속 비타민C는 다른 채소나 과일과 달리 열이나 나트륨에 의한 영양 손실이 적습니다. 따라서 노릇하게 구워 먹어도 배추에 든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데요. 배추는 혈당지수, 열량이 낮아 당뇨병 환자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배춧잎에는 당뇨병 환자의 눈 건강을 개선하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tip. 배추는 잎의 두께가 얇고 잎맥이 얇아 부드러운 것이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이 뉴스는 오코어 이도뉴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