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물질인데요. 동물성 단백질 대신 견과류, 씨앗, 잎채소 등 식물성 단백질을 먹어주면 장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 5가지 식품 함께 알아볼게요 !
-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한 ‘버섯’
식물이지만 고기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는 버섯은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데요. 이외에도 버섯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베타글루칸과 황산화제 셀레늄도 들어있다고 해요.
2.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한 ‘병아리 콩’
병아리콩 한 컵에는 단백질이 15그램이나 들어있는데요. 소스, 샐러드, 스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됩니다. 병아리콩에는 단백질 외에도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채식주의자들이 많이 즐겨먹는 식품입니다.
3.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호박씨’
샐러드에 넣으면 좋은 단백질 가득한 호박씨는 단백질 외에도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불포화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E는 정서적 안정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단백질 외에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한 ‘루꼴라’
주로 이탈리아에서 향신 채소로 샐러드나 피자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루꼴라는 시금치와 비교했을 때 단백질이 5그램이나 더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독특한 향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5. 맛도 좋고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한 ‘렌틸콩’
단백질이 풍부한 렌팅콩은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푹 끓인 뒤 수프로 만들어 먹거나 적당히 삶아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이 기사는 오코어 이도뉴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